부평구, 다중이용시설 정수기 설치신고 접수

입력 2014년03월03일 10시32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다중이용시설 내 설치된 정수기 설치,관리자는 설치신고서 제출해야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인천 부평구는 다중이용시설 내 설치된 정수기 설치, 관리자 등을 대상으로 설치 신고를 접수한다.

신고대상은 연면적 3천㎡ 이상 도서관, 박물관, 미술관, 대규모 점포,  연면적 2천㎡이상 의료기관(혹은 병상수 100개 이상), 연면적1천㎡ 이상 장례식장, 국공립노인의료복지시설, 찜질방, 연면적 500㎡이상 산후조리원과 연면적 430㎡ 이상 어린이집, 연면적 300㎡이상 인터넷컴퓨터게임시설제공업, 실내영화상영관 등 관내 다중이용시설 내에 설치된 정수기다.

다만 다중이용시설 내 식당이나 사무실 등 개별시설에 설치된 냉(온)수기와 정수기는 신고대상이 아니다.

다중이용시설의 정수기 설치, 관리자는 오는 21일까지 구에 신고서를 제출해야 한다. 정수기에 대한 필터 교환 및 소독 등을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등 관리기준을 준수하여야 한다.

구 관계자는 “신고자가 신고를 누락하여 행정처분 등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안내문 발송과 유선통보 등 적극적인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다”면서 “정수기 설치, 관리자에 대한 점검을 실시하여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하는 이용객이 안심하고 먹는물을 마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수기 신고 및 관리방법과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부평구 환경보전과(☎509-6663)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