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화도진 벼룩시장 개최

입력 2014년04월07일 12시37분 김종석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재활용 나눔 문화 확산

 [여성종합뉴스/김종석기자] 인천 동구(청장 조택상)가 오는 12일 화도진공원 주차장에서 ‘화도진 벼룩시장’을 개최한다.

이번 화도진 벼룩시장은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중고물품이나 재활용품의 자유로운 거래를 통해 자원절약과 재활용 나눔문화를 확산하고자 운영되는 주민간 직거래장터로써 4월부터 오는 10월까지 매월 둘째주 토요일(8월 제외)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개최한다.

한편 개인이나 가족 또는 기관단위로 참여가 가능하며 의류.학용품"주방용품"등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품에 제안없시 팔수 있다"

또한 구는 중고물품 기부 코너를 운영해 주민들이 옷, 가방, 학용품, 유야용품 등을 벼룩시장 본부석에 기증하면, 판매를 대신 진행하고 그 수익금을 자율적 기부금에 포함해 연말 불우이웃돕기에 쓸 예정이다. 벼룩시장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전화(☎032-770-6423)나 동주민센터, 동구청 홈페이지(www.icdonggu.go.kr/참여광장/화도진벼룩시장)를 통해 기간에 관계없이 상시 신청할 수 있으며 개최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화도진 벼룩시장은 근검절약과 건강한 소비, 자원재활용이라는 측면에서 학생들에겐 산 교육의 현장이기도 하다”며 “주말에 가족과 나들이 하는 마음으로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