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상반기 자전거교실 입학식 개최

입력 2014년04월07일 20시18분 이삼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건전한 자전거 교통문화 정착과 자전거 이용 활성화

[ 여성종합뉴스/이삼규수습기자]   평택시는 7일 시청 앞 분수광장에서 건전한 자전거 교통문화 정착과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2014년 상반기 평택시 자전거 교실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자전거 교실 수강생 및 자전거동호인 등 70명을 비롯해 김선기 평택시장, 양대영 생활체육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내·외빈 및 강사 소개, 자전거의 이론과 실습 교육과 함께 진행됐다.

 평택시생활체육회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자전거 교실은 4월 7일부터 오는 5월 2일까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10시 시청 앞 분수광장과 이충분수공원에서 각각 운영되며, 수강생들은 자전거 운전 및 조작과 점검·수리 방법 등 올바른 자전거 이용 방법에 대한 교육을 받게 된다.

 김선기 평택시장은 “이번 자전거교실을 통해 체계적으로 자전거를 배우시고, 소중한 추억도 만들고 환경을 살리는 생활체육 교실사업으로 정착되어 더욱 활성화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에서는 1999년부터 매년 상·하반기 각각 2개소에서 자전거 교실을 운영해 오고 있어 자동차로 인한 대기오염과 교통체증을 줄임으로서 저탄소 녹색도시 건설에 기여하고 있으며, 또한 시민의 체력, 건강증진 도모를 위해 자전거 전용도로를 점차 확대함은 물론 평택호와 연계되는 자전거 도로를 마무리하여 자전거 동호인들이 마음껏 달릴 수 있도록 추진해 가고 있음을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