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8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뉴질랜드 타우랑가, 스튜어트 크로스비 시장 안산시 공식방문
안산시와 우호협력 관계 모색 위한 방문
등록날짜 [ 2014년04월11일 18시08분 ]

 [여성종합뉴스/이삼규수습기자]   안산시와의 국제협력 관계발전 모색을 위해 뉴질랜드 타우랑가 스튜어트 크로시비 시장과 대표단이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안산시를 공식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해 안산시에서 타우랑가의 다문화축제 비교시찰을 위한 방문으로 타우랑가 스튜어트 시장을 만나 양 도시의 지역적 여건과 도시발전에 대한 비젼을 공유하면서 이뤄졌다.

 스튜어트 크로스비 시장 등 대표단 일행 8명은 안산과의 경제 교류와 청소년, 문화예술 분야의 교류 가능성 조사, 상호 관심사에 대한 논의와 함께 경기테크노파크, 한국해양과학기술원, 한양대학교, 시화조력발전소, 안산청소년 수련관, 경기도 미술관, 성호기념관 등 안산시의 주요 시설을 둘러볼 예정이다.

 김철민 시장은 이번 만남에서 “안산시와 타우랑가는 두 도시 모두 해안도시이면서 경제와 관광, 다문화, 교육 등에서 비슷한 점들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방문에서 안산시의 다양한 면들을 보고 두 도시의 관계발전으로 이어져 우정을 나누는 사이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타우랑가는 뉴질랜드 북섬 북동부 해안에 있는 베이오브플렌티 지방의 중심 항구도시이며, 168㎢의 면적에 12만여명의 인구가 거주하고 있는 도시로  키위회사 제스프리 본사가 있고 비즈니스, 국제무역, 관광, 다문화, 원예 분야가 활성화돼 있어 뉴질랜드에서 가장 살기 원하는 도시로 알려져 있다.


 

올려 0 내려 0
이삼규 (lsk825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방부 "병사,간부 정신건강 정기조사 법안마련" (2014-04-12 15:51:06)
경기도, 1천600개 소규모 복지시설 공기질 무료 측정 (2014-04-11 16:53:32)
인천시교육청 북부교육문화...
인천 1883 개항살롱,‘여름특집...
인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제1...
인천시, 제 46회 인천시민상 후...
인천시, 7개 기관과 생명존중...
능력 있고, 열정 가득한 인천 ...
인천시, 삼복 대비해 닭고기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