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평생학습관! 네트워크 사업 활발 -

입력 2014년04월21일 12시46분 이삼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삼규수습기자]   안산시평생학습관은 지역사회 평생교육기관과의 네트워크 구축 및 평생학습도시를 활성화하고자 각 기관에 속해 있는 지역의 특성에 맞는 평생교육프로그램 연계사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한다.

기관별 주요 네트워크사업은 ▲단원구노인복지관(나를 찾아 떠나는 인문학 여행) ▲안산작은도서관협의회(도서관 사서 및 실무자대상 도서관학교), ▲군자종합사회복지관(고려인과 함께하는 한국 전통문화교실), ▲부곡종합사회복지관(리얼 休트래블 마음치유), ▲안산지역아동센터협의회(지역아동센터 시설장 및 종사자 직무교육)등이 추진된다.

 안산시평생학습관은 각 기관과의 연계사업을 통하여 지역별 소외계층에게 적재적소에 맞는 평생학습의 기회를 부여할 계획이다.
 
 이번 네트워크사업은 평생학습관을 이용하기 어려운 시민에게 접근성을 용이하게 하고, 인문학을 보다 쉽게 접근하기 위한 교육 강좌를 개설하여 문화역량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과 교육관계자에게는 직무 역량강화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평생학습관 관계자는 “앞으로 안산시평생학습관은 평생교육 활성화와 중추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지역 내에 있는 평생학습기관들과의 네트워크를 통한 연계사업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