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원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모집

입력 2014년05월26일 12시55분 이삼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태아 및 영유아의 미래 건강을 위해 영양교육 및 보충식품 제공

[여성종합뉴스/이삼규수습기자]    단원보건소(소장 이홍재)는 일정 기간 영양교육 및 보충식품을 제공하는 영양플러스 사업의 신규 대상자를 26일부터 추가로 모집한다.

 이 사업은 저출산 시대를 맞이해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태아 및 영유아의 미래 건강을 위해 영양 측면의 위험 집단인 임산부 및 영유아의 영양지원을 실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대상은 가구의 소득이 최저생계비 대비 200% 미만(가족수 4인 기준시 건강보험료 본인부담금이 직장가입자는 104,266원이하, 지역가입자는 115,366원이하)의 만 66개월 미만 영유아, 임신부, 출산후 6개월 미만의 출산부, 수유부로 빈혈, 저체중, 성장부진 중 1 가지 이상의 영양 위험요인을 지니고 있어야 한다.

 영양플러스 사업 참여 대상자로 선정되면 월 1회 이상의 영양 교육 및 개별 상담을 받으며 일정 기간 분유, 쌀, 감자, 당근, 우유, 미역, 김, 콩, 참치, 오렌지쥬스 등으로 구성된 식품패키지를 공급받는다.

 단원보건소 담당자는 “영양플러스사업을 통해 임산부 및 영유아들의 영양문제를 해소하고 스스로 식생활 관리 능력이 향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양플러스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단원보건소 영양플러스실(☎ 481-3413)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