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검단지역 공촌정수장 가동중단에 따른 단수

입력 2014년06월13일 12시02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전력설비 공사로 인해 6.17일 10시부터 24시간 단수 예정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에서는 오는 17일 오전 10시부터 6월 18일 오전 10시까지 24시간 동안 공촌정수장의 가동중단으로 서구 검단1~5동, 검암 경서동 일대에 단수가 실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공촌정수장은 현재 서구 일원에 수돗물을 공급하고 있으며, 이번 가동중단은 수돗물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시행하는 정수장 시설의 전력 수전설비 이중화(무정전 체계구축) 공사에 따른 부득이한 조치이다.

상수도사업본부는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남동정수장과 수산정수장에서 생산하는 물량을 수계전환해 공급함으로써 검단지역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에서는 단수없이 수돗물을 공급받게 된다.

이에 따라 상수도사업본부에서는 단수기간동안 수돗물 공급이 중단되는 서구 검단 1~5동, 검암 경서동 일대 시민들에게 단수기간 대비해 수돗물을 미리 받아 사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서구 검단지역의 대규모 아파트 단지 대부분은 단수에 대비해 단지내 저수조에 48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는 저수용량을 충분히 확보해 단수가 없을 것으로 예상되나, 만일을 대비해 입주민들에게 최대한 물사용을 자제해 주도록 협조를 요청했다.

상수도사업본부에서는 시민 홍보를 위해 시와 상수도사업본부, 서구청 등의 홈페이지와 미추홀콜센터 및 서구지역 주민센터 등을 통해 상황을 전파하고 본부 및 사업소에 급수상황실을 편성 운영하고 있다.

또한, 대규모 아파트단지, 공장, 연립주택 등에 전단지 배포와 자체방송 실시는 물론 급수차 동원 등 급수공급체계를 확립해 시민불편을 최소화하는 한편, 작업을 조속히 완료해 예정시간내에 수돗물을 다시 공급하도록 만전을 다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 6월 10일부터 6월 11일까지 수산정수장에서도 수전설비 이중화작업을 위해 가동이 중단되어 수계전환으로 남동정수장에서 대체 공급했으며, 그 과정에서 일시적수 발생 우려가 있었으나 철저한 대책마련 및 신속한 조치로 적수 및 민원발생없이 무사히 작업이 마무리된 바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