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인천시당, 보훈단체 초청 간담회 개최

입력 2014년06월17일 17시20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홍일표시당위원장 “보훈 복지와 안보·역사교육 힘쓰겠다” 강조

[여성종합뉴스 /민일녀] 새누리당 홍일표(인천 남구 갑) 인천시당위원장은 17일 인천지역 보훈단체장을 초청해 정책 간담회를 갖고, 보훈정책과 안보현안에 대한 다양한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개선방안을 논의했다.

보훈단체 회장단은 간담회에서 정부의 보훈복지정책 확대, 인천보훈병원의 조속한 건립 등을 요청하고, 또한 일부 국민들의 안보의식과 역사인식에 대해 우려하며, 앞으로 안보·역사 교육을 확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나라가 어려울 때 보훈 단체가 애국심으로 뭉쳐서 한 목소리로 단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보훈시설 개선에 대한 지적도 이어져,  임병호 광복회 회장은 “인천 보훈병원이 잘 설립될 수 있도록 새누리당이 각별한 관심을 가져달라”고 강조했다. 또 “아직도 별도의 입주 보훈시설이 없어 임대해 있는 단체들이 많다”면서 “보훈시설 설립에도 노력해 달라”고 요구했다.

홍일표 시당위원장은 인사말에서 “나라를 위한 희생과 헌신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일구는 귀중한 재산”이라며 “대한민국 발전과 국민 통합의 정신적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보훈가족이 존경받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우리는 북핵 문제, 영토 분쟁, 역사 왜곡 등 각종 외교안보 상 리스크가 매우 심각한데, 여론조사에 나타난 국민들의 안보, 역사의식은 부족한 상황”이라면서, “앞으로 역사와 안보, 나라사랑 교육이 강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홍 의원은 “정부는 그 어느때 보다 보훈가족에 대한 예우에 성의를 다하고자 한다”면서, “특히 민선 6기 유정복 인천시장 당선인에게도 보훈가족 예우에 각별한 정책적 배려를 해 줄 것을 요청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