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스와 함께 가을 향기 짙어가는 안산

입력 2014년07월19일 00시11분 이삼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코스모스를 기다리며 가을 낭만 속으로

[ 여성종합뉴스/이삼규수습기자]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7월 1일부터 15일까지 주요 도로변에 가을을 알리는 코스모스를 파종했다.

 코스모스는 파종 후 50~70일이면 개화하기 시작하므로 9월 중순경이면 시민들이 아름다운 코스모스 꽃길을 볼 수 있으며, 꽃길은 수원에서 안산을 진입하는 양촌 IC 등 수인산업도로변(5km)과 고잔신도시 30블록(7,353㎡), 대부바다향기테마파크(17,500㎡)에 조성했다.

 코스모스 꽃길을 바라보고 있노라면 “소녀의 순정과 진심”이라는 코스모스의 꽃말처럼 가을바람에 흔들리는 형형색색의 꽃이 소녀의 순정과 발랄함을 닮아 안산을 찾는 손님을 맞이할 것 같은 기대감이 든다.

 어릴 때 부르던 김상희의 “코스모스 피어있는 길”의 노랫말처럼 이번 가을엔 코스모스 한들한들 피어있는 길에 향기로운 가을길을 걸어가며 어느새 다가온 가을의 정취를 맛보는 가을 낭만 속으로 빠져들 수 있을 것 같다.

 윤하공 녹지과장은 “안산시를 찾는 관광객들과 시민들이 도심 곳곳에서 화사한 꽃이 만개한 아름다운 꽃길을 볼 수 있도록 앞으로도 사계절 아름다운 꽃이 피는 플라워시티 안산을 가꾸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