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기구협의체 출범, 지역사회의 공존 ․ 발전을 위한 첫걸음

입력 2014년07월24일 09시54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인천국제기구협의체 발족식이  24일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이날 발족식에는 유정복 인천시장, 이종철 경제자유구역청장을 비롯해 협의체에 참가하는 기관·기구의 대표 및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다.

인천국제기구협의체는 인천시,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인천도시공사, 인천국제교류재단과 인천에 사무국을 둔 8개의 국제기구 녹색기후기금사무국, 유엔아태경제사회위원회 동북아지역사무소, 유엔아시아태평양정보통신교육원, 세계선거기관협의회 사무처, 유엔국제상거래법위원회 아태지역센터, 유앤재해경감국제전략 동북아사무소, 유엔지속가능발전센터, 동아시아대양주철새이동경로파트너쉽사무국 등 총 12개 기관·기구로 구성됐다.

인천국제기구협의체는 국제기구 설명회, 청소년 대상 특강, 대학생 자원봉사 인턴쉽 등 대학생 및 시민 참여 사업의 발굴·추진 등과 함께 기구주최 국제회의와 공식행사의 인천개최 확대 등을 통해 국제기구의 활동이 인천시의 도시이미지 제고와 사회경제적 파급효과 발생 등에 긍정적 효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활동하게 된다.

한편, 이날 발족식에서는 참여 기관들의 상호협력증진을 위한 협약 서명식도 함께 진행될예정이다..

한편, 인천시는 오는 10월 30일 송도 컨벤시아에서 국제기구협의체를 중심으로‘국제기구도시 인천포럼’을 개최해 국제기구 중심도시로서의 인천의 지속가능성을 확인하고 국제기구와의 공생을 모색하는 한편 국제기구 유치에 대한 지역사회의 공감대도 넓히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