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모의유엔총회, 한국뉴욕주립대에서 개최

입력 2014년07월25일 19시0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우리가 준비된 글로벌 리더

[여성종합뉴스/홍성찬기자] 인천시교육청(교육감 이청연)은 한국뉴욕주립대와 공동 주관하여 24일부터 26일까지 2박 3일간 중학교 3학년에서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인천모의유엔총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인천 및 전국의 학생을 온라인 모집을 통해 선발한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지구촌에 대두된 국제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그에 대한 의견을 교류하며, 서로 배우는 국제적인 배움의 장으로 마련됐다.

모의유엔의 참가대상자는 총 300명으로 기존회원이었던 사무국 10명, 의장단 16명, 스태프 21명 이외의 240명의 최종 선발된 참가자로 이루어져 있다. 240명의 참가자들은 총 8개의 위원회(UNHRC (유엔인권이사회), ECOSOC (경제사회이사회), DISEC (국축안보위원회), UNEP (유엔환경계획), IAEA (국제원자력기구), UNESCO (유엔연합교육과학문화기구), WIPO (세계지적재산권기구), UNOSDP (유엔스포츠개발평화사무국) 중 하나에 소속되어, 각 위원회는 의장단 2명, 스텝 2명, 그리고 30명 미만의 참가학생으로 구성되어 각 위원회별로 유엔총회를 진행했다.

모의유엔총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유엔에서 실시되는 국제회의를 직접 진행하면서, 국제회의 절차를 습득하고 토론능력과 의사소통능력을 함양하여 앞으로 세계적인 글로벌 리더로서 성장하는데 좋은 경험이 될 것이다. 특히 이 행사는 교육국제화특구 사업으로 2013년도에 모의유엔총회에 참여했던 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자발적으로 사무국을 운영하고 행사의 전반을 준비하였다는 점에서 특별하다 할 수 있다. 

인천시교육청 박윤국 정책기획관은 “이 행사를 준비하고 진행하는데 다양한 기부 및 지원을 해 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고 감사의 뜻을 표하면서 “앞으로도 인천교육청에서는 청소년들의 글로벌 리더십 함양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인천을 대표하고 나아가 세계를 대표하는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는데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