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보건소, 여름방학 어린이․청소년 건강캠프 운영

입력 2014년07월31일 12시55분 김종석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골고루 영양을 섭취해야 키도 쑥쑥 몸도 튼튼 !

[여성종합뉴스/김종석기자] 인천 동구가 오는 8월 14일까지 보건소 보건교육실에서 여름방학 건강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여름방학 건강캠프는 지역아동센터 등 사회복지시설을 이용하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체험과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해 건강의 중요성을 알게 하고 스스로의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켜 보건의료서비스 취약계층의 건강형평성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지난 30일 어깨동무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 "중학생 40명을 시작으로 31일에는 보라매보육원생 10여명이 참여한 하여 키, 체중, 근육량, 지방량 등을 측정해 건강상태를 알아보는 체성분 검사와 구강건강을 위한 불소도포, 건강한 잇솔질 방법 교육 등도 함께 진행해 올바른 식습관과 생활습관 만들기의 중요성도 강조한다

한편  주요 프로그램은 한국라이스클레이 인천남부지부 조경란 강사와 함께 채소, 과일 모양의 떡을 만들며 컬러푸드의 우수성에 대해 배워보는 ‘라이스클레이 교실’과  운동상담사 신윤경 강사와 함께 건강 정보를 알아보는 ‘도전 건강벨’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재미와 관심을 유도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예방중심의 포괄적인 건강서비스 제공할 것“이라며 ”의료복지서비스의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는 동구보건소가 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