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공립 덕적어린이집 개원

입력 2014년07월31일 20시50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옹진군은  공립덕적어린이집을 신축하고  31일 개원식을 가졌다.

개원식은 조윤길 옹진군수를 비롯해 보육시설 관계자와 시·군의원, 유관기관장, 학부모 및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안전하고 쾌적한 보육환경을 위해 군이 사업비 10억원을 투입하여 신축한 공립덕적어린이집은 덕적면 진리 399-3 소재로 연면적 약 350.92㎡에 지상 2층의 규모로 보육실, 유희실, 교재·교구실, 조리실 등이 갖춰져 있으며 총 정원 15명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국공립어린이집의 확충은 민선5기에 이어 민선6기 옹진군정 목표 중 하나인 ‘군민에게 희망과 행복을 주는 따뜻한 복지사회 구현’의 일환으로, 부모들의 영유아 보육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옹진군의 핵심사업이다.

 조윤길 옹진군수는 "옹진군의 미래를 책임질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공적 보육서비스 환경 확충에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옹진군에는 현재 서해5도서인 백령, 대청, 연평을 비롯해 인근 섬인 영흥, 북도, 자월면 대이작도 등에 국공립어린이집 6개소가 운영 중이며 연말에는 자월도에 공립어린이집이 신축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