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8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실버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 폭염대비해 취약계층 건강 돌보기
9월까지 독거노인 가정 방문 및 전화로 안부 확인. 보건소장도 가정방문해 건강지도
등록날짜 [ 2014년08월01일 11시39분 ]

[여성종합뉴스/이삼규수습기자]   안양시가 폭염에 대비해 지난 6월 중순부터 저소득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오는 9월까지 계속될 안전모니터링은 저소득 가정으로서 거동이 불편해 외출이 쉽지 않거나 가족 또는 이웃과 교류가 거의 없이 홀로 사는 노인 1천6백여명을 대상으로 한다.

시는 주민센터에 배치된 방문간호사를 활용, 이들 노인가정에 수시로 전화를 걸어 안부를 묻고, 가정방문을 통해서는 혈압과 혈당을 체크하며 응급처치교육과 함께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지난 7월 28일에는 김길순 보건소장이 고령의 노인가정을 찾아 칫솔과 치아세정제를 전달하고 구강보건교육을 실시하기도 했다. 특히 김 소장은 땀을 많이 흘리는 계절인 만큼, 충분한 양의 수분섭취를 당부했다

방문간호사들은 응급상황발생이나 연락두절 등의 사태 발생에 대비해 노인가정의 이웃 또는 의료기관과도 비상연락체계를 확립해 놓고 있다.

시는 이밖에도 폭염에 대비한 T/F팀을 운영하는 한편, 관내 96개소 무더위쉼터의 냉방기기 이상유무를 점검하는 등 건강사각지대에 놓일 수 있는 노인들을 다각도로 살피고 있다.

 

 

올려 0 내려 0
이삼규 (lsk825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성남 노인 일자리사업 5,800만원 지원받아 (2014-08-07 07:48:51)
영등포구,잃어버린 치매환자의 기억 ‘기.찾.길’ 위에서 찾는다 (2014-08-01 08:54:04)
능력 있고, 열정 가득한 인천 ...
인천시, 삼복 대비해 닭고기 ...
인천시, 소상공인 반값택배 참...
경기도교육청, 2025학년도 사립...
경기도교육청, 학부모를 대상...
경기도교육청, 수업 혁신을 위...
인천항만공사 한국국제물류협...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