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5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생활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구로구, 추석맞이 '구로 한마당 장터’개장
등록날짜 [ 2014년08월27일 16시18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27일 구로구가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이해 내달 2, 3일 이틀간 ‘추석맞이 구로 한마당 장터’를 개장한다.

구로구는 “우수한 지역특산물과 농수산물을 직거래를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구민들에게 공급하고 도·농간의 상생의 기회도 마련하기 위해 추석맞이 장터를 연다”고 밝혔다.

구로구청 광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열리는 이번 장터에는 남원시, 구례군, 괴산군, 예천군, 영월군 등 구로구 자매결연 자치단체와 횡성군, 임실군 등 일반 참여 희망 자치단체 등 총 20여개 자치단체들이 참여한다.
 
장터에서는 양곡류, 과실류, 건과류, 한과류, 한우, 제수용품, 선물세트 등 각종 특산물과 추석 명절에 필요한 다양한 물품이 판매된다.

가격도 저렴하다. 구로구는 품목별 시장가격을 조사한 후 참여단체와 장터 판매 물품 가격을 시중 가격보다 20% 이상 저렴하게 운영하기로 합의 했다.

구로 한마당 장터에서는 파전, 막걸리, 잔치국수 등 먹거리 장터도 운영돼 찾는 이들에게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내달 3일 고척동에서는 장터골 홍보를 위한 주민 어울림 행사도 개최된다. 고척1동 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고척1동 주민센터 앞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위원회와 자매결연한 예천군과 진봉면의 특산물인 참우와 찰보리가 저렴한 가격에 판매된다.

관내 전통시장에서도 추석을 맞아 할인행사와 경품이벤트가 진행된다. 구로시장은 30일부터 내달 5일까지, 남구로시장은 27일부터 내달 5일까지, 고척근린시장은 내달 1일부터 7일까지 송편 빚기 대회, 노래자랑, 장기자랑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한다.

구청 직원들이 전통시장을 방문해 물품을 구매하는 ‘장터달구미’ 행사도 열린다.

내달 3일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이성 구청장과 직원 200여명이 참여해 구로시장, 남구로시장, 고척근린시장 등 3개 시장에서 먹거리, 추석용품 등 다양한 물품들을 구매할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mrh@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옹진군, 어촌계장 워크숍 개최 (2014-08-27 17:41:37)
300명 이상 사업장 '퇴직연금' 의무 가입 (2014-08-27 14:24:35)
시흥시, 수배차량 검지시스템 ...
인천 부평구 부개3동 마을복지...
인천 부평구, ‘제3기 주민조...
인천 부평구, 2024‘원데이 부...
인천 계양구자원봉사센터, 통...
인천 계양구가족센터, 온가족...
인천 계양구, ‘생명존중 안심...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