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1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황우여, 정부재정지원제한대학 방식 구조조정 '올해 완료'
등록날짜 [ 2014년08월28일 10시21분 ]

[여성종합뉴스/ 홍성찬기자] 황우여 교육부 장관은 27일 “정부 재정지원을 제한하는 대학 지정과 퇴출은 올해로 완료하고, 대학구조개혁의 세부적인 평가방법이 완성될 때까지 대학이 퇴출되지 않도록 보완책을 찾아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대학 구조조정의 올바른 방향은 단순히 정원 축소에 있다기보다는 대학을 강화하고 질 제고를 통해 경쟁력을 높이는 데 있다”고 덧붙였다. 황 장관은 “정책마다 재정을 연결시키면 정책에 대한 비판기능을 마비시킬 수 있다”며 “평가와 재정을 연결시키는 방안에 대해선 신중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 문제에 대해서는 “장관 마음대로 할 수 없고 공론화를 거쳐야 한다”며 “전문가와 국민, 언론 등의 의견을 듣고 9월 말이나 10월 중에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대전 롯데시티호텔에서 열린 황 장관과 전국 17개 시·도 교육감의 첫 간담회에서는 지방교육재정 확충 문제에 대한 시·도 교육감들의 요구가 잇따랐다. 
 
황 장관은 “교실을 정치적 이념으로부터 자유로운 곳으로 보장해야 한다”며 “서로 다른 방향의 생각을 갖고 있더라도 구존동이(求存同異·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같은 점을 찾기 위해 노력하자는 뜻)의 정신으로 하나를 지향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4대강사업조사평가위원회, 춘천국제물포럼 참여 (2014-08-28 11:17:35)
인천시, 안행부 공모 안전문화체험관 설치사업 선정 (2014-08-28 09:54:47)
인천 진정한 힐링여행, 인천 ...
인천 ‘유튜브 팬페스트 코리...
인천시, 집중호우 침수피해 예...
인천시, 5회 인천국제해양포럼...
인천시 ‘가자! 박물관으로 ...
인천시, 귀어학교 3기 교육생 ...
인천시 환경보건포럼, 3일 송...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