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29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옹진군“청정지역에 폐기물매립장 절대 불가
등록날짜 [ 2014년09월01일 16시06분 ]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옹진군 영흥면은  관광자원이 풍부한 청정지역으로 여름 피서철뿐만 아니라 사계절 수도권 시민들의 휴양지로  관광 행렬이 연중 끊이지 않는 깨끗한 도서지역이다.

인천시는 2016년 말에 종료되는 수도권쓰레기매립지를 대체할 대체매립지 조성 연구용역을 발주해 올해 6월 완료했고 대체매립지 후보지로 옹진군 영흥도가 포함되어 있어 주민 반발이 크게 일고 있다.

 인천시에서는 매립방식을 바꿔 생활쓰레기를 소각하고 남은 재만 매립한다고 하나 매립장 조성을 추진하는 사업자가 지하 20m의 깊이에 소각재뿐만 아니라 폐석회, 폐콘크리트 등의 일반폐기물과 폐유, 폐알갈리 등의 지정폐기물을 매립할 경우 침출수로 인한 해양오염과 어족자원 고갈은 자명한 일이다.

 편도 1차로의 좁은 차로로 통행하는 폐기물운반 차량으로 인한 소음, 먼지 등으로 인한 환경오염, 교통정체로 등으로 청정지역 이미지 훼손시켜 주민 대부분이 관광업 및 농․어업에 종사하는 도서주민 생계에 결정적인 타격을 입게 되어 지역경제가 파탄날 것이라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또한 영흥면 외리 일원은 2009년부터 개인사업자가 폐기물매립장 건립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부지이나 주민의 강력한 반대로 사업이 잠정 중단된 상태로 인천시에서 나서서 대체매립지로 지정하고, 도시계획시설로 입안할 경우 개인사업자에게 엄청난 특혜를 주는 것이다.
 

올려 0 내려 0
민일녀 (lymin000@womannews.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옹진군 영흥면,·쓰레기매립지 대체부지 최적지 보도 '주민들 흥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 공중이용시설 공기 측정 실시 및 점검 (2014-09-01 17:38:31)
남구,추석연휴 환경오염 예방을 위한 특별감시 실시 (2014-09-01 16:03:00)
봉화군의회, 제9대 후반기 의...
봉화군, 수원특례시와 우호결...
인천시-시의회, 영흥면 찾아 ...
인천 동구 고향사랑기부제, 릴...
인천 동구,‘2024 관광사진 공...
김찬진 인천동구청장, 폭염·...
인천광역시교육청, 도시가스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