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29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평화창작가요제 13일 본선 무대 펼쳐져
인천에서 시작되는 평화의 노래
등록날짜 [ 2014년09월02일 14시02분 ]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인천평화창작가요제 본선 경연이 오는 13일 오후 7시 인천대학교 대강당에서 열린다. 

지난 6월 국내·외에서 접수된 177곡 중 음원심사와 공개 오디션을 통해 선정된 10개팀이 이번 본선무대에서 경연을 펼친다.
 
본선에 오른 곡은 연평도 포격을 보며 전쟁이 없는 곳에서 아이들을 자라게 하고 싶다는 마음을 담은 곡 , 비무장지대의 황량한 풍경을 생각하며 통일의 소망을 담은 곡, 혼잡한 세상 속에서 평화로운 자연의 풍경을 그린 곡, 잊혀져 가는 우리 문화와 평화의 아름다움을 다시 찾고자 하는 마음을 그려낸 곡 등 다양한 모습의 평화를 노래한다.

이날 사회는 배우 오지혜씨가 맡으며, 축하 공연에는 KBS개그콘서트 ‘렛잇비’팀과 올해 초 정규15집 음반 ‘LuLu’를 발표한 가수 이상은이 출연한다.

또한, 경연과 무관하게 특별선정되어 본선 무대에 오르는 팀으로. 연평초·중·고등학교 학생들로 구성된 ‘연평마루’와 일본에서 참가했던 ‘아먀가미 시게노리’, ‘다나카 카스’가 활동하는 ‘일어서라 합창단’ 등이다. 
 
본선무대의 심사는 전문심사위원단과 ‘300인 시민심사단’의 심사로 수상자가 가려지며, 시민심사단은 9월5일까지 인천평화창작가요제 온라인카페(http://cafe.daum.net/ic-peacesong)를 통해 모집한다.

본선 무대를 통해 대상, 예술상, 공동체상, 대중상 4팀의 수상팀을 선정하며, 본선 수상팀은 2014 인천아시안게임의 다양한 문화행사에 초청될 예정이다.

한편, 인천평화창작가요제는 본선을 앞두고 시민참여이벤트로 ‘노래가사바꾸기 UCC대회’를 개최한다.

즐겨 부르는 노래의 가사를 ‘평화’를 주제로 한 내용으로 바꿔서 부르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찍어서 제출하면 된다.

8월20일부터 온라인카페(http://cafe.daum.net/ic-peacesong)를 통해 접수를 받고 있으며, 9월10일에 마감한다.

총 5팀을 선정해 본선 무대에서 상영과 시상을 할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민일녀 (lymin000@womannews.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미추홀도서관, 신찬식 작가외 13명 『동상이몽 展』개최 (2014-09-02 14:13:03)
한류관광콘서트로 인천AG 분위기 달군다 (2014-09-01 18:02:21)
봉화군의회, 제9대 후반기 의...
봉화군, 수원특례시와 우호결...
인천시-시의회, 영흥면 찾아 ...
인천 동구 고향사랑기부제, 릴...
인천 동구,‘2024 관광사진 공...
김찬진 인천동구청장, 폭염·...
인천광역시교육청, 도시가스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