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외국인복지센터, 우리는 하나- 한마음! 한가위! 한마당! 개최

입력 2014년09월12일 10시23분 이삼규수습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삼규수습기자] 시흥시외국인복지센터는 지난7일 『2014년 제7회 한가위 전통문화체험 & 미니올림픽(우리는 하나♥ 한마음! 한가위! 한마당!)』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약 80여명의 국가별 공동체가 한자리에 모여, 그리운 고국을 생각하며 국기게양식을 시작으로 한복입어보기체험, 딱지만들기 및 딱지치기게임, 전통차와 송편맛보기, 투호, 제기차기, 굴렁쇠체험, 미니올림픽, 보물찾기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겼다.

여러 프로그램에서 뛰어난 활약으로 MVP상을 수상한 수모씨는 “한국에서 추석연휴를 보낼 때, 고국에 있는 가족들에 대한 그리움이 더욱 커진다. 하지만, 이번 추석에는 한가위 행사에 참여하면서 한국문화도 체험해보고, 외국인 친구들과 미니올림픽 등의 여러 활동도 함께 할 수 있어서 너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흥시외국인복지센터(관장 최변재)는 명절에 더욱 외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을 외국인 노동자들을 위해 황금연휴에도 열심히 이 행사를 준비한 직원들과 자원봉사자, 한국어 강사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외국인 노동자들이 한국을 제 2의 고향으로 여기며, 함께 어우러지는 행복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