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6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용산구 홈케어매니저 양성과정 운영
등록날짜 [ 2014년09월16일 07시50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용산구가 가정 돌봄 전문가 양성 교육과정을 마련, 지역 내에 해당 분야 전문가 육성과 함께 지역 중·장년층 여성에게 인생 재설계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오는 22일부터 11월 25일까지 ‘홈케어매니저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구는 이를 통해 산후관리사, 아이 돌봄이, 정리수납 전문가 등 가정에서 필요한 돌봄(Care) 역할을 모두 수행할 수 있는 다기능 전문 인력을 양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 15일까지 45세 이상 용산 구민(여성)을 대상을 모집을 실시하였으며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25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교육은 ▲취업대비교육 ▲산후관리사 ▲아이 돌봄이 ▲정리수납 컨설턴트 ▲산후영양 및 유아기 영양식단 등 5과목이다. ‘취업대비교육’은 일반적인 취업을 위해서도 필요한 보이스메이크업 및 이미지 메이킹, PR기법 등을 배울 수 있으며 ‘산후관리사’는 산모와 신생아에 대한 기본교육, 모유수유의 중요성, 산모 및 신생아 목욕, 마사지 방법 등을 강의한다. ‘아이 돌봄이’는 놀이지도 및 영유아 상담기법, 놀이 교육 등을 진행한다. ‘정리수납 컨설턴트’는 수납전문가의 역할과 전망, 공간별 정리수납 방법 등을 배우게 된다. ‘산후영양 및 유아기 영양식단’은 산모식 조리법, 초기/중기/후기 이유식 조리법 등을 배울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짧은 기간이지만 주 5회라는 집중 교육을 통해 가정 돌봄 분야의 전문 인력을 양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과정의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며 오는 22일부터 11월 25일까지 주 5회, 총 45회차 과정으로 운영한다. 교육 장소는 용산여성인력개발센터이며 운영시간은 매주 월~금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이번 홈케어매니저 양성과정은 그야말로 여성의 장점과 노하우를 극대화할 수 있는 교육 과정”이라며 “특히 은퇴(예정) 여성 또는 경력단절 여성 등에게는 재취업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mrh@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악구, 소상공인 창업 아카데미 개최 (2014-09-16 08:39:33)
중앙대 수시모집 총 80,001명 지원, 최종 경쟁률 25:1 (2014-09-15 23:35:44)
경기도교육청남부유아체험교...
옹진군,‘백령 용기포신항 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경...
광주 동부소방서, 소방안전 표...
인천TP ‘반부패․청렴 서약식...
인천시, 옛 경인고속도로 구간...
인천시, 제2회 청년정책조정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