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단원구,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실시

입력 2014년09월23일 16시24분 이삼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공중위생업소 위생수준 향상을 위한

[여성종합뉴스/이삼규수습기자]  단원구(구청장 민화식)는  다음달 1일부터 2014년도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구민들 중 자격요건에 따라 선정된 명예공중위생감시원과 담당 공무원이 2인 1조로 실시하며, 대상업종은 숙박업ᆞ·목욕장업ᆞ·세탁업을 운영하는 관내 340여개 업소이다

 평가항목은 업소의 기본적인 정보에 관한 일반항목과 법적 준수사항 및 공중위생서비스향상을 위한 권장사항 등이다.
 
 구는 평가결과에 따라 업소의 등급을 ▲녹색(최우수) ▲황색(우수) ▲백색(일반관리대상)으로 분류하고, 등급결과를 향후 구 홈페이지 및 게시판에 공개 할 계획이며, 평가결과가 우수한 상위 10%의 업소에 대해서는 특별 제작된 'The Best 우수업소' 표지판을 제작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민화식 단원구청장은 “이번 평가를 통해 공중위생서비스의 위생수준이 향상되고 공중위생업소를 이용하는 구민들에게 위생서비스 등급이 공개되는 만큼 평가대상 영업자분들이 위생관리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중위생서비스 평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단원구 홈페이지(http://danwon-gu.iansan.net)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환경위생과 위생지도담당(☎481-6248)으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