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29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생활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옹진군,우수 농·수특산물 직거래장터 열어
등록날짜 [ 2014년09월25일 12시55분 ]

[여성종합뉴스/민일녀]옹진군(군수 조윤길)은  가격하락 및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포도, 고춧가루 등 일부 품목의 판로확보와 농어가 소득증대를 위해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2일간 옹진군청 앞마당에서 농수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연다고 밝혔다.

지난 9월 3일부터 3일간 열린 옹진 농수산물 직거래장터에 이어 지역에서 생산되는 품질이 우수한 특산물을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기회를 넓히기 위해 이번 장터가 추가 실시된다.

가을철 수확을 앞둔 고구마, 잡곡, 채소 등 각종 농산물을 비롯하여 옹진앞바다 청정해역에서 갓 잡아 올린 싱싱한 꽃게, 바지락 등 수산물과 약쑥, 새우젓 등 농수산물 가공품들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요즘 품질이 낮은 수입 농수산물 등으로 농수산물에 대한 소비자의 불신이 높아지는 가운데 직거래장터 개장으로 지역 농어가들이 직접 생산한 고품질 농·수특산물의 중간 유통단계를 줄이고 생산자와 소비자간 직거래를 유도함으로써 농어가 수입은 올리고 판매 가격은 낮춰 농어업인과 소비자가 상생하는 장으로 발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군 관계자는 “대도시 직거래 장터를 통해 농·수특산물을 널리 알리고 지역특성을 감안한 인터넷, 전화 등 온라인 판매를 확대하고 그에 따른 택배비, 해상운반비 등 유통 물류비를 적극 지원하여 직거래 활성화 사업을 역점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민일녀 (lymin000@womannews.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부, '기업인 사면' '유전무죄'의 비난만 사회적으로 고조될 수 있어..... (2014-09-27 12:23:23)
충북농업기술원, 와인 코팅한 쌀과자 개발 특허출원 예정 (2014-09-25 07:01:42)
봉화군의회, 제9대 후반기 의...
봉화군, 수원특례시와 우호결...
인천시-시의회, 영흥면 찾아 ...
인천 동구 고향사랑기부제, 릴...
인천 동구,‘2024 관광사진 공...
김찬진 인천동구청장, 폭염·...
인천광역시교육청, 도시가스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