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도서관, 10월 문화의 달 행사 운영

입력 2014년09월25일 14시0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도서관으로 떠나는 아름다운 한글, 책소풍

[여성종합뉴스/홍성찬기자] 인천광역시서구도서관(관장 김영란)은 10월 문화의 달을 맞이하여 10월 1일부터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글의 아름다움과 다양한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행사를 운영한다.

10월 4일 오후3시에는 유아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독서장려 뮤지컬 공연 <이야기 속 이야기>’을 평생학습실에서 운영한다. 책읽기를 싫어하는 아이들이 꿈속에서 흥부놀부, 해님달님 등 동화 속 주인공들을 만나 문제를 해결하는 내용으로 독서에 대한 흥미를 높이는 시간이 될 것이다.
 
10월 18일 오후2시에는 「아름다운 모양」한태희 작가와 함께 아름다운 문자도 그리기 가족체험을 운영한다. 유아와 초등학생 가족 20팀을 대상으로 그림책 작가가 들려주는 민화이야기와 문자도 그리기를 운영할 예정이다.

10월 1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하는 <좋은글 손글씨 뽐내기>는 좋아하는 책제목이나 글귀를 손글씨로 직접 작성하여 도서관 1층에 비치된 응모함에 제출하면 된다.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도서관 1차 심사 후 손글씨 전시를 통해 지역주민이 직접 우수작품을 뽑아 소정의 상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도서관 1층 현관에서는 아동문학가 권윤덕이 쓰고 그린 <피카이아> 그림책 원화를 전시한다.<피카이아>는 저마다의 사연으로 힘들어하는 아이들이 도서관에 모여 각자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며 우리가 살아가야 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깨닫는 이야기로, 삶의 방법을 찾아보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그밖에도 10월 4일부터 초등학생 1~3학년을 대상으로 책속의 주제를 미술로 연결하는 창의공작프로그램 <책소풍 공작소>를 매주 토요일 오전10시에 운영하며, 10월 7일 오후7시부터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동아시아를 움직인 네 권의 책 <사서(四書)읽기> 인문학프로그램을 10주간 운영할 예정이다.

행사 참가신청 및 기타 궁금한 사항은 서구도서관 열람봉사과(☎ 032-585-7104~6 www.sgl.go.kr)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