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3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서구,특성화고 졸업예정자를 위한 『청년취업 멘토링 』 실시
등록날짜 [ 2014년09월26일 17시17분 ]

[여성종합뉴스/홍성찬기자]인천시 서구는 기업체의 구인난 해소 및 청년층 일자리를 창출코자 지난 25일 (주)금호글로벌 대표이사(홍진옥)를 멘토로 특성화고 졸업예정자 40명이 멘티로 참여하는 특성화고 졸업예정자를 위한『청년취업 멘토링』을 실시했다.
 
 이날 청년취업 멘토링 강사는 ‘내일을 준비하자’라는 주제로 사회 첫발을 디딜 준비를 하고 있는 특성화고 졸업예정 취업준비생들에게 실력, 학력, 저축, 인간관계(친구,동료), 전공에 대한 정보기술발달에 대한 기술 예측 및 흐름, 회사란 무엇인가에 대하여 강의를 진행하였으며, 특히 어린 학생들에게 사회생활에서의 인간관계를 어떻게 해 나가야 할 것인지에 대해 강의했다.

또한 일과 학습을 병행하고 싶어하는 졸업예정자에게 일에 성실하게 매진한 후 한단계 한단계 스펙을 쌓아가야 하며, 자기 분야에서 최고가 되도록 늘 성실해야 함을 거듭 강조했다.

이날 참석한 특성화고 졸업예정자 중 10명은 즉석에서 1:1 현장 면접을 실시하였으며, 최종합격은 추후 통보 예정이다.

서구는 지난 7월을 시작으로 매월 청년취업멘토링을 실시하고 있으며, 취업멘토링에 참석한 청년취업준비생에게 전문 직업상담사들이 발굴한 빈일자리에 동행면접 실시 및 집중케어를 통해 안정적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취업지원에 힘쓸 계획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womannews.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아시아경기대회 AD카드 및 차량출입증 부정사용 증가 (2014-09-26 17:28:10)
인천시 주말 야구 결승전, 축구 한·일전 관람은 대중교통 이용 당부 (2014-09-26 16:55:20)
시흥시, 여름철 말라리아 퇴치...
시흥시, 폭염 대비 건강 취약 ...
인천교통공사, 개인정보보호 ...
영주시, ‘2024영주 시원(ONE)축...
광주서부소방서, 비상구폐쇄 ...
청주상당경찰서, 산성터널 구...
인천 동구의회 의원연구단체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