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50플러스 장년 일자리 박람회 개최

입력 2014년10월14일 07시56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013년도 장년일자리 박람회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동대문구는 중장년 구직자에게 재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의 인력채용을 돕기 위해 오는 17일 오후 1시 구청 2층 다목적강당에서‘2014년도 50플러스 장년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중앙회와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중장년 인력채용계획이 있는 중소기업과 복지시설이 참가해 ▲1:1 현장 면접 ▲직업훈련 안내 ▲취업상담 등을 진행하고 현장에서 인력을 채용한다.

또한 장년인턴을 채용하는 기업에 대해 일정기간 인건비를 지원하는‘장년인턴제 사업’에 보다 많은 중소기업이 참여토록 유도하고, 구직자들에게 현장연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구는 이력서 사진 무료 촬영과 마음건강상담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부대행사관을 운영하며 이날 매칭이 이뤄지지 않은 기업과 구직자에게는 지속적인 취업관련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이번 일자리 박람회가 중소기업에게는 숙련된 인력을 채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중장년 구직자에게는 제2의 인생을 시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이 원하는 곳에 취업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50플러스 장년 일자리 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동대문구 일자리창출과(☎2127-4924) 또는 중소기업중앙회(☎2124-3291~4)로 전화하면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