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인선 협궤철로변 구절초 꽃구경 오세요 !

입력 2014년10월16일 12시59분 이삼규수습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도심속 유휴지에 구절초 꽃단지 조성

[여성종합뉴스/이삼규수습기자] 단원구는 2014년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도심속 유휴지인 수인선협궤 철로변에 구절초 꽃단지를 조성했다.

 최근 꽃망울을 터트리면서 시민들을 맞이하고 있는 구절초 꽃단지는 지난 6월에 고잔역과 시청 구간 협궤철로변 6,500㎡에 55,000포트를 보식하여 10월 중순부터 10월말까지 시민들의 여가 선용과 힐링의 장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준비됐다.

 특히 들국화로 더 잘 알려져 있는 구절초는 국화과의 다년생 초본의 단일성 식물로 꽃을 그늘에 잘 말려 차와 베개속으로 사용하면 두통과 숙면에 큰 도움을 주는 약재로 최근 KBS 생생정보통에서 안산 구절초 단지를 취재 방영되는 등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민화식 단원구청장은 “앞으로 단원구의 유휴지를 꽃단지로 조성하여 아이들에게는 자연학습장으로, 연인들에게는 데이트 코스, 주민들에게는 도심 속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각광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단원구에서는 야생화 단지 조성을 위하여 무성한 잡초로 도시미관을 해치고 있는 유휴지를 깨끗하게 정비하고 씨앗을 파종하는 등 쾌적하고 아름다운 지역 이미지와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하여 꽃의 향연을 즐길 수 있는 명소 만들기를 계속 추진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