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사물인터넷 SW공모전 충북서 개최

입력 2014년10월17일 09시19분 이삼규 수습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충북도, 진흥원, 충북SW협회 공동으로 10월 31일 까지 접수

[여성종합뉴스/이삼규수습기자]충청북도는 충북지식산업진흥원과 (사)충북SW산업협회와 공동으로 ‘제 1회 전국 사물인터넷 소프트웨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사물인터넷 및 정보통신 관련 전 분야에 해당되는 자유공모와 스마트워크, 스마트 단말기 활용, 모바일 오피스 프레임워크 개발을 주제로 하는 지정공모로 구분 진행된다.

 한편 충북지식산업진흥원은 자유공모 과제의 경우 즉시 상용화가 가능한 사물인터넷 기술개발 제품과 컴퓨터 프로그램 및 다양한 형태의 응용 프로그램 개발을 우선적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공모기간은 이달 말(10.31)까지며 참가대상은 각 분야별 대학생 및 일반인, 관련 기업의 개발자 등으로 학생부문과 일반부문으로 구분 진행한다.

 자유공모 최우수상은 도지사표창과 함께 500만원의 시상금이, 우수상 2명에게는 각 100만원, 장려상 2명에게는 각 50만원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지정공모 역시 최우수상은 도지사표창과 함께 700만원이 전달되고 우수상 1명에게는 200만원을, 장려상 2명에게는 각 50만원씩 시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이달 말 공모가 완료되면 분야별 전문가들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종 입상자는 11월14일 이전에 발표되며 자세한 내용은 http://cbsw.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정평가 기준은 아이디어의 참신성과 독창성, 차별성 등의 창의성과 사업화 가능성 및 아이디어의 경제성·시장성을 고려한 실현가능성, 그리고 국가 및 지역경제에 미치는 파급효과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하게 된다.

 이에 대해 충북도 조귀영 정보화담당관은 “글로벌 시대를 맞아 새로운 가치창출과 신산업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창업자 및 창업아이템을 발굴하고 소프트웨어 산업의 발전과 확산에 기여할 목적으로 이번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행사를 주관하는 (사)충북SW산업협회 이선복 회장(임베디드 솔루션 대표)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와 사물인터넷 기술을 적극 발굴할 예정”이라며 “지역에 국한하지 않고 소프트웨어 산업이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