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29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대한민국 조경대상 수상 기념 음악회
등록날짜 [ 2014년10월22일 11시01분 ]

초안산생태공원 내 잔디광장 - 가을음악회 개최 장소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시월의 마지막 밤, 감미로운 음악과 함께 가을밤 정취에 한껏 빠져들 수 있는 가을음악회가 열린다.

도봉구는 대한민국 조경대상 수상을 기념하여 10월 31일 저녁 7시 초안산생태공원 중앙 잔디광장에서 가을음악회(지휘자 서봉석)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뛰어난 공연실력과 무대매너로 유명한 성음윈드앙상블을 초청하여 깊어가는 가을 밤, 초안산생태공원을 음악향기로 물들일 예정이다.

성음윈드앙상블은 KBS 상임지휘자 출신 서봉석 지휘자의 지휘 아래 1998년 창단 후 지금까지 16년간의 기나긴 시간동안 아름다운 공연을 선사해 왔다. 송파마라톤대회, 송파구 로데오거리 성탄절 공연, 강릉 숲속음악회 등 여러 행사에 초청되어 공연한 바 있는 실력 있는 악단으로, 클라리넷, 색소폰, 트럼본 등 관악기와 기타, 베이스, 드럼 등 현악기, 타악기의 앙상블을 통해 가을밤 정취에 맞는 달콤하고 감미로운 음악을 주민들에게 선물할 예정이다.

이 날 공연은 예전 골프연습장부지였던 장소를 주민들이 함께 힘을 모아 공원으로 조성한 초안산생태공원에서 열린다. 지난 2012년 봄에 개장하고 3년째를 맞이한 초안산생태공원은 이제는 단순한 공원을 넘어 각종 문화, 지역행사가 이루어지는 도봉구 문화의 중심으로 자리 잡았다는 데서 그 의미가 매우 크다.

음악회는 저녁 7시부터 2시간 동안 이뤄질 예정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음악회의 주인공은 주민들인 만큼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눈으로는 공원의 가을을 담고, 귀로는 음악의 향취를 즐기는 뜻 깊은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조경학회에서 주관하여 제7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조경대상 공모전의 공원녹지 부문에서 국토교통부장관상 수상자로 선정된 도봉구는 10월 27일 오후 3시 서울시립대학교 21세기관에서 열리는 시상식에서 상을 수여받을 예정이다.

무더운 여름이 지나가고 선선한 가을바람에 기분 좋은 요즘, 역사적 의의와 생태적 가치가 살아있는 초안산생태공원에서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감미로운 음악공연으로 잠시 잊고 있었던 가을정취를 흠뻑 느낄 수 있는 여유를 가져보기를 기대한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mrh@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평구문화재단, ‘으랏차차 순무 가족의 커다른 순무’ 공연 (2014-10-22 11:14:09)
동대문구, 뮤지컬 돈키호테 무료공연 (2014-10-22 10:23:10)
봉화군의회, 제9대 후반기 의...
봉화군, 수원특례시와 우호결...
인천시-시의회, 영흥면 찾아 ...
인천 동구 고향사랑기부제, 릴...
인천 동구,‘2024 관광사진 공...
김찬진 인천동구청장, 폭염·...
인천광역시교육청, 도시가스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