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6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정왕지역, '환경지킴이 자원봉사대' 체험프로그램 운영
등록날짜 [ 2014년11월04일 10시58분 ]

[여성종합뉴스/홍성찬기자]시흥시는 정왕지역 악취민원이 지속적으로 발생됨에 따라 지난달31일「환경지킴이 자원봉사대」체험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흥시 환경정책과에서 현장방문 형식으로 마련된 체험프로그램 활동은 공무원, 시민단체, 시흥시민간환경감시단, Eco-풍 순찰대를 비롯해 악취관련 전문가 등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플라스틱 접착테이프 제조업체인 스마트허브 1블럭 J업체를 방문하여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날 방문에서 일일「환경지킴이 자원봉사대」체험프로그램 참여자들은 직접 주요 공정을 둘러보며 현장에서 악취를 체감하였으며, 그동안 추진된 J업체의 환경개선실적과 악취관리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참여자들은 “시설운영이 대체로 양호하며, 환경관련 우수업체를 현장체험 하는 것에 대해 대체적으로 만족한다.”라며 체험 소감을 밝혔고, J업체 관계자는 “전문기관 도움을 받아 시설개선에 임한 결과 현재는 체감 악취가 현저히 감소한 상황이며, 향후에도 시설의 적정운영으로 악취 발생이 근절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개선의지를 전했다.
 
이에 따라 시 관계자는 차기 일일「환경지킴이 자원봉사대」체험프로그램 운영계획을 전하고, 올해는 악취민원 해소를 위해서 중점관리 사업장의 시설개선에 역점을 두고 기업인과의 간담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할 뿐 아니라 사업장 악취포집을 강화하고 현장기술 및 자금지원을 통하여 기업체의 자발적인 환경개선을 유도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음을 전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womannews.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북한산국립공원 정상 부근 화재, 5시간 만에 진화 (2014-11-05 07:59:50)
도봉구,“공공건물 옥상녹화사업”완료 (2014-11-04 09:26:16)
경기도교육청남부유아체험교...
옹진군,‘백령 용기포신항 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경...
광주 동부소방서, 소방안전 표...
인천TP ‘반부패․청렴 서약식...
인천시, 옛 경인고속도로 구간...
인천시, 제2회 청년정책조정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