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인천건축문화제 개최

입력 2014년11월05일 15시07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2014 인천건축문화제'가  7일부터 12일까지 6일동안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인천건축문화제는 「1999년 건축문화의 해」를 모토로 시작해 올해로 16회째를 맞는 인천 유일의 건축 관련 문화 행사다. 올해는 인천의 항구 도시적 특성인 대규모 수변공간에 대한 시민과 학생들의 재해석을 통해 젊은 감각의 새로운 공간으로 다시 태어나길 바라는 의미에서 ‘수(水)&수변공간(Waterfront)’이라는 주제로 열릴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11월 7일 오후3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2014 인천광역시 건축상, 제11회 인천건축학생공모전, 제12회 도시건축사진공모전, 제16회 인천건축백일장 등 각 공모전 시상식과 수상작품 전시행사가 열린다.

또한, 초대전 성격의 건축우수학생작품초대전, 건축사작품초대전, 건축도자전, 김승환(카톨릭대학)교수 작품 초대전 등 10여개 테마의 전시회를 관람 할 수 있다.

아울러, 건축영화 상영, 건축 세미나 등 다양한 건축 관련 문화행사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시민, 학생, 건축가가 함께하는 건축문화 축제의 장이 되는 것은 물론, 도시의 발전과 문제점을 고민하고 새로운 패러다임을 형성하는데 기여해 인천이 국제도시에서 한 단계 더 도약하는데 촉매제 역할을 할 수 있는 행사로 발전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