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NGO․서강대와 함께 하는 자원봉사 박람회

입력 2014년11월14일 10시40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마포구는 지역 내에 밀집해 있는 비영리단체(NPO,NGO)들과 자원봉사 분야의 교류‧협력의 장을 만들기 위해 14일 오전 11시 마포구청 앞 광장에서 「NGO‧서강대와 함께 하는 2014 마포구 자원봉사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관내 NGO단체 및 관련단체 28개소를 비롯해 서강대 대학생 자원봉사자 100여 명 등 총 700여명이 참여한다.

구 관계자는 “ 마포구에는 문화‧교육․여성‧보건․환경․사회복지 등 다양한 분야의 생활밀착형 비영리단체 150여 개소가 둥지를 틀고 있다”며 “이 단체들의 프로그램을 지역민들에게 홍보함과 동시에, 대부분의 비영리단체들이 겪고 있는 인력부족문제를 지역 자원봉사 인력을 통해 해소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 박람회를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올해는 관내 위치한 서강대학교 대학생 자원봉사자 100여 명이 함께 참여하여 박람회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줄 예정이다. 서강대 학생들에게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관내 생활밀착형 NGO와 연계하여 앞으로 지속적으로 자원봉사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자원봉사 박람회는 ▶가온장애인자립생활센터(장애인 자립생활 교육) ▶녹색미래녹색세상녹색지구(현수막 재활용을 이용한 컵홀더 만들기) ▶러빙핸즈(저소득 아동 독서프로그램) ▶마포공동체라디오(라디오 DJ 체험 활동) ▶바라봄 사진관(바라봄과 함께하는 행복한 사진 촬영) ▶숭실공생복지재단(고향의 집 어르신께 응원 메시지 남기기) ▶시립서부노인전문요양센터(어르신을 위한 편백나무 향주머니 만들기) ▶마포구립아현실버복지관(우리집 가훈쓰기) ▶에코피스아시아(사람과 자연의 평화로운 공존 생명사랑, 생태복원 ) ▶여성청소년미디어협회(스마트폰 유해환경으로부터 청소년 보호) ▶양원지역봉사회(이·미용 봉사) 등 총 28개 단체가 참여한다.
 
또, 식전행사로는 박홍섭 마포구청장의 인사말씀과 유기풍 서강대 총장의 축사가 있을 예정이다. 이어서 후원기업 PINO B&D(회장 강대철)와 농협 합정동지점(지점장 이상국)에서 총 쌀3,000kg를 북한이탈주민과 보훈단체, 마포행복나눔푸드마켓 1,2,3호점 등에 전달하는 사랑나눔의 전달식도 있을 계획이다. 축하공연으로는 한복패션쇼와 젬베공연이 진행된다.
  
강희천 구청 자치행정과장은 “NGO·서강대가 함께하는 자원봉사 박람회를 통해 마포구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체험해보고 홍보함으로써 자원봉사에 대한 주민들의 자발적인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고 자원봉사의 활성화·생활화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