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육군 제22사단 위문공연

입력 2014년11월21일 08시20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해군2함대공연(2013년)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강남구가 21일 강원도 고성의 최전방 부대인 육군 제22보병사단을 방문해 국군장병의 노고를 격려하는 위문공연을 펼친다.

올해로 10회 째 맞는 이번 행사에는 강남구청장과 육군 제22 사단장을 비롯해 강남구의회 의장 및 통합방위협의회, 여성예비군 등 구 관계자 30여명과 육군 22사단 장병들과 가족 , 지역 주민 등 약 1,300여명이 함께 어울려 흥겨운 시간을 보낸다.

저녁 6시부터 2시간동안 펼쳐질 이번 공연은‘서울예술종합학교’ 학생들의 수준 높은 공연을 시작으로 병사들의 장기자랑, 우정의 무대, 장병 휴가증 이벤트가 이어지고 마지막으로 스위티, 밍크, 달샤벳 등 인기 가수들이 신나는 축하공연을 잇따라 선보이며 장병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아울러 이날 강남구 관계자들은 공연에 앞서 그동안 국가를 지키기 위해 헌신해 온 22사단의 창설부터 현재까지의 활동과 역사를 동영상 방문과 부대시찰 등을 통해 배우며 올바른 국가정체성과 안보의식을 다지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한편 강남구는 이처럼 민?관?군이 상호 협력 해 안보의식을 고취하는 위문공연 등을 해마다 추진하고 있는데 지난해에도 해군 제2함대를 찾아 위문한 바 있다.

또한 전방부대인 1사단과 5사단과도 자매결연을 맺고 위문공연을 펼친 것을 비롯해 구의 전략부대인‘211연대’및 공군‘제15특수 비행단’과도 협약을 맺고 수시로 장병들을 격려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최근 일부 불미스런 군 사태로 인해 침체된 장병들을 위해 준비한 공연인 만큼 마음 편히 즐기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이번 공연이 군 장병들의 사기진작을 도와 국가안보를 지키는 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