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관내 협동조합 100개 돌파

입력 2014년11월26일 09시31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성남에서 설립된 협동조합이 총 100개를 넘어섰다. 이는 경기도 내 지방자치단체 중 가장 먼저 관내 협동조합 100개를 돌파한 것이다.

26일 성남시에 따르면, 수정구 ‘성남상생협동조합’이 성남시 관내 100번째 협동조합으로 설립신고를 마쳤다.

성남상생협동조합은 국내산 농수산물 직거래 유통 및 정보통신·데이터기반 서비스 등의 사업을 통하여 지역기반사업, 지역특화사업 및 지역상생사업을 수행할 목적으로 설립된 협동조합이다.
 
성남시는 관내 협동조합이 100개를 넘어서면서 기존의 설립지원 뿐 아니라 관내 설립된 협동조합의 내실화를 통한 지속가능성 제고를 위해서도 더욱 노력을 경주하겠다는 입장이다.

성남시는 이에 따라 2015년도에는 협동조합 운영에 대한 컨설팅 및 멘토링 프로그램을 새롭게 운영하는 동시에, 마케팅과 회계 등 수요자 대상 맞춤형 교육을 더욱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성남시는 또한 관내 협동조합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사례집을 만들어 홍보함으로써 성공모델을 널리 확산시킬 계획도 수립하고 있다.

성남시는 이와 함께 <성남시 협동조합의 날> 행사와 협동조합 설명회 등을 통한 설립지원 교육도 계속하며, 2015년에는 협동조합 설립 절차 및 설립신고에 필요한 서류를 수록한 협동조합 설립 안내 소책자를 제작하여 배포함으로써 누구나 협동조합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용이하게 설립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