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자원봉사와 도시텃밭에서 사랑의 김장 나눔

입력 2014년11월28일 08시25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금천구는 지난 24일과 25일 금천구청 광장에서 기업봉사단 및 자원봉사캠프, 동아리, 자원봉사단체 등 2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저소득가정을 위한 겨울철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금천구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마을공동체담당관이 도시텃밭에서 정성껏 길러 수확․기부한 친환경 배추1,000포기와 기업 후원으로 더해진 총 2,900포기의 배추로 기업․주민․자원봉사자가 한마음이 된 즐거운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아름다운 금천 만들기’ 참여기업(사랑의보일러나눔, ㈜코멕스산업, 롯데정보통신(주), ㈜마리오아울렛, ㈜진두아이에스, 한국후지필름(주), 세진종합기술(주), 강남성심병원, 금사랑, 범일운수(주), 롯데알미늄)에서 재료비와 물품을 후원하고, 각 봉사단체에서는 나눔의 손길을 모아 담근 김치를 저소득 가정 550가구 및 29개 지역아동센터와 장애인시설․복지관 등 무료 급식시설에 전달했다. 

행사에 참여한 기업측 대표는 “매년 김장봉사활동을 통해 감사와 희망의 마음을 가지게 된다”며 “앞으로도 기쁜 마음으로 지역발전에 보탬이 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구 관계자는 “한해동안 구청 옥상텃밭·친환경주말농장 등 도시텃밭에서 정성껏 재배한 배추로 저소득주민에게 김장을 나눠드리니 더 보람차고 기쁘다”며 “기업·자원봉사자가 함께 담근 사랑의 김치에 따듯한 마음도 함께 전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배추를 수확한 구청 옥상텃밭에는 보리를 심어 겨울철 삭막한 풍경을 완화하고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자원봉사센터(2627-2456) 또는 마을공동체담당관(2627-1886)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