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26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청북도, 동반성장협의회 개최
충북 4% 경제 실현에 적극 동참하기로
등록날짜 [ 2014년12월18일 15시39분 ]

[여성종합뉴스/홍성찬기자]충청북도는 18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충청북도 동반성장협의회(위원장 이시종 도지사)를 개최했다.

충청북도 동반성장협의회는 2011년에 대기업와 중소기업의 상생협력을 위해 대기업․중소기업․공익(기관단체장, 교수 등) 대표 21명의 위원으로 출범했고 매년 협의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날 회의는 충청북도 이시종 도지사, LG화학 김동온 상무, SK하이닉스 오종진 상무, 현대중공업 노성봉 상무, 삼보종합건설 유봉기 사장, ㈜선우켐텍 차태환, 대한건설협회충청북도회 김경배 회장 등 기업인 대표 8명과 청주대학교 황신모 부총장 등 교수 10명 등 총 18명이 참석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최근 인사이동으로 새로 부임한 K-water충청지역본부 김병하 본부장, 한국전력공사충북지역본부 윤상용 본부장, 이선우 대한전문건설협회 충청북도회장과 동반성장 위원회 조태용 부장,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윤준원 센터장을 새로 위원으로 위촉했다.

이어 동반성장 우수사례 동영상 상영, 충북 4%경제 실현을 위한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선언문(안) 협의, 충북 4%경제 실현과 동반성장 추진상황 보고, 동반성장 기본계획 설명 및 발전방안에 대한 의견 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동반성장협의회 위원들은 전국 대비 4%경제 실현에 솔선 참여하고 분위기 확산에도 적극 동참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충청북도 이시종 도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동반성장은 도정의 목표인 함께하는 충북과 일치하며 최근 ICT기술의 발전과 융복합화로 인해 글로벌 기업 환경은 급속히 변하고 있어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서로 협력하지 않으면 국제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어렵다”면서 “대기업과 중소기업은 각자의 지식을 결합하여 새로운 지식을 창조해야 하며 내년 1월에 개소할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이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womannews.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토부, '대한항공 봐주기 의혹' 특별 자체 감사 착수 (2014-12-18 16:03:35)
국민안전처 중앙소방학교, 제87기 소방사 신임교육과정 졸업식 (2014-12-18 14:17:53)
영주시 ‘명예감사관 간담회 ...
인천시의회, 인천시공무원조...
인천 부평구의회, 부평구 다문...
인천TP, 공예품 상품화 지원과...
대한체육회, 회장 선거 대비 ...
인천시, 전국 특광역시와 상수...
인천시, 농협은행인천본부와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