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여성넷 > 여성단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청과 위탁기관은 부당해고를 즉각 철회하고 중구여성회관 운영을 정상화 하라!
이상한 법규를 들이데는”중구청 이상하네"
등록날짜 [ 2015년02월11일 16시32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중구 청은 여성회관 위탁운영자 2013년 11월 4일 모집공고 한바있다

공고 내용인"즉" 중구 여성회관 운영함에 있어 종합여성 복지센터로서의 기능을 최대한 살릴수 있도록 하기위해 위탁운영를 다음과 같이 공개모집 했다

이번 모집은 전 여성회관 관장을 임기도 되기전에 퇴직 시키는등 이상한  일들을 벌이고 있다.

계약기간 3년의 여성회관 관장(김 모 관장)을 중구청과 중구여성회관 위탁기관이 65세가 넘었다는 이유로 관장을 연령퇴직 시킨 것이다.

중구청 은 퇴직시킨 이유는 사회복지 법에 의거 하여 퇴직 되였다고 말하는데"중구 여성회관은 2012년.6월 한부모가족지원법.19조에 의거 한부모가족복지시설이였으나 '2012년 7월,1일 한부모가정지원법이 개정으로 제외되었다.

따라서 중구여성회관은 2012년 7월,1일 부로 사회복지 법상 해당되지 안는다고 말햇다

따라서 여성관장은 65세.가 넘어도 할수 있다고 말할 수있다 그런데 무슨 이유로 퇴직 한.이유가 해지된 법규을 적용해서 퇴직 시켰다고 말했다 .
이어 담당자는"법규는 없지만"괄래상 사회복지법을 적용한다고 말하면서 이상한 변명만 하였다는것
 
또  위촉한 후임 관장 후보들의 자격미달로 중구여성회관 관장이 공석인체로 운영하고 있다.

김규찬 전문
인천중구 구립 여성회관이 파행으로 운영되고 있어 구민이 그 피해를 고스란히 안고 있다.

계약기간 3년의 여성회관 관장(김 모 관장)을 중구청과 중구여성회관  위탁기관이 65세가 넘었다는 이유로 관장을 연령퇴직 시킨 것이다.

그리고 위촉한 후임 관장 후보들의 자격미달로 중구여성회관 관장이 공석인체로 운영하고 있다.

인천중구청의 산하기관 파행운영은 어제 오늘일이 아니다.

중구자원봉사센터 센터장, 중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도 수개월씩이나 공석으로 운영 하였고, 이번에 중구여성회관 관장도 하루아침에 해고시켜놓고 관장 없이 파행으로 운영하고 있다.

인천 중구청과 위탁기관의 여성회관 관장 해고 사유는 중구여성회관이 사회복지시설인 관계로 65세가 정년이므로 퇴직사유라고 한다.

그러나 중구여성회관 위탁기관의 『시설의장 등 직원 임용에 관한 규정』 제5조(채용자격 기준 등) 제2항에는 ‘시설의장 등의 근무상한 연령은 65세 까지로 한다. 다만, 계약 기간 중에 상한 연령에 도달 될 때에는 계약종료일의 연령을 상한 연령으로 본다’고 규정하고 있다.

따라서 김 관장의 상한연령일은 2년 남았기 때문에 연령퇴직은 사유가 되지 않고 부당해고에 해당한다.

또한 인천중구청과 위탁기관은 김 관장이 계약 기간 중에 65세에 도달한다는 것을 인지하고서도 계약을 맺었고, 중구여성회관 민간 위탁 심사 시에도 김 관장의 경력과 능력을 인정하여 위탁기관을 선정한 것이다.

인천중구청이 중구여성회관 민간위탁기관 공모 시에 65세 이상 관장은 부적격 하다는 자격제한 규정이 없었고, 중구여성회관운영조례나, 인천중구청과 위탁기관과의 계약서에도 65세 이상 연령 제한조건이 없다.

따라서 위탁기관이 김 관장을 65세를 이유로 퇴직시키거나 중구청이 위탁기관에 65세를 이유로 임금을 지급 하지 않을 아무런 근거도 없는 것이다.

특히, 인천중구청과 위탁기관이 중구여성회관 관장의 65세 정년연령규정을 염두에 두었다면, 김 관장이 만 65세가 되는 2014년 7월보다 2∼3개월 전에 김 관장과 퇴직을 논의하고 중구청에 협의를 하고 관장 공모 절차를 밟았어야 하는데도, 김 관장의 65세 도달 시점인 2014년 7월이 훨씬 지난 2014년 11월에서야 65세를 이유로 김 관장을 퇴직 시키겠다고 중구청에 협의한 것만 봐도 65세가 퇴직사유가 아니라, 다른 이유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인천중구청과 위탁기관은 김 관장의 65세 연령도달인 2014년 7월부터 11월까지 아무런 문제 제기 없이 5개월씩이나 고용을 유지하였고, 임금을 지급하였다는 것은 인천중구청과 위탁기관 스스로 65세 연령은 퇴직사유가 되지 않는다는 것을 인정하고 있는 것이다.

수개월동안 연령도달에 따른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다가 2014년 11월에 갑자기 뜬금없이 중구여성회관 관장을 해고한 진짜 이유는 중구청과 위탁기관 자신들이 잘 알 고 있을 것이다.

중구여성회관은 중구청장이나 위탁기관대표의 개인시설이 아니다.

국민들의 혈세로 운영되는 중구 여성들의 능력개발과 정신문화함양을 위한 공공시설이다.

인천중구청이 파행인사를 동조 또는 방관하고 있는 것은 감독기관으로서 무능을 드러내는 것이며 국민혈세를 집행하고 주민 복지증진이 사무인 지방자치단체로서 무책임한 태도를 만천하에 드러내는 것이다.

인천중구여성회관 파행인사로 중구 구민들에게 피해를 입히고 있는 인천중구청과 위탁기관은 부당해고를 즉각 철회하고 중구여성회관 운영을 정상화 하라!
2015. 2. 11
인천광역시 중구의회
김 규 찬 의 원
 

올려 0 내려 0
김종석 (saakk640129@yahoo.co.kr)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의 꿈, 대한민국의 미래 여성의 힘으로 (2015-02-25 10:44:28)
결혼정보회사 듀오,술자리버릇 설문, 남녀 모두 ‘과거 애인 이야기’싫다 (2014-11-13 14:17:21)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인천 동구 금창동, ‘사랑의 ...
인천 동구, ‘동구보훈회관’...
인천 동구, 말라리아 예방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