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10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공정위 익명제보센터, 하도급법과 대규모유통업법 위반행위 우선 대상으로 운영
앞으로 대기업의 불공정행위 신고에 따른 보복 조치가 원천적으로 차단
등록날짜 [ 2015년03월24일 13시56분 ]
[연합시민의소리]  24일 공정위 익명제보센터는 하도급법과 대규모유통업법 위반행위를 우선 대상으로 운영, "앞으로 대기업의 불공정행위 신고에 따른 보복 조치가 원천적으로 차단"되는 길이 열린다.

공정위는 보복이 두려워 신고하지 못하는 중소기업을 고려해 25일부터 하도급분야와 유통분야의 익명제보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제보자가 익명제보센터에 상대 회사의 불공정행위를 신고 하더라도 공정위에는 인터넷 프로토콜(IP)주소나 인적사항 등이 나타나지 않는다.

또 사건이 제보되면 해당 거래뿐만 아니라 비슷한 여러 건을 묶어서 조사해 익명을 보장하기로 했다.



최무진 공정위 기업거래정책과장은 “제보된 사건을 처리하는 과정에서도 조사대상을 제보된 특정거래로 한정하지 않고 여러 건을 묶어 조사할 것”이라며 “제보자의 신원을 대기업이 추정하지 못하도록 하려는 조치”라고 강조했다.


익명제보사건은 직원 5명으로 구성된 전담반이 운영한다.

다만 제보된 내용이 음해성이거나 사실과 다를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해 제보된 내용에 대해서는 사전에 충분히 검증한 뒤에 조사 여부를 결정하기로도 했다.최무진 과장은 “익명제보센터가 운영된다는 사실만으로도 대기업에게는 불공정 행위를 스스로 억제하도록 하는 효과가 있다”며 “이 때문에 불공정행위 자체가 많이 감소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정위는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의 과제로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의 불공정행위 관행 근절을 추진해 왔다. 익명제보센터도 이같은 배경의 연장선상에서 구축됐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청북도, 도민안전종합대책 보고회 개최 (2015-03-24 16:05:52)
인사혁신처와 국민안전처 등 신설 중앙행정기관 세종시로 이전 방안 추진 (2015-03-24 13:33:44)
경기도교육청-한국산업인력공...
인천 서구의회 후반기 의장단,...
옹진군 제33대 정상구 부군수 ...
인천광역시 중구체육회, 제2회...
인천시 ‘이장·통장 소양교육...
인천시, 신혼(예비)부부에‘천...
안심 도시 2년, 미래도시 2년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