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의회, 신현고등학교 학생 32명 '제132회 의정아카데미 청소년 의정교실' 개최

입력 2015년04월16일 12시45분 정현숙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16일 인천광역시의회(의장 노경수)는 신현고등학교 학생 32명이 참여하는 제132회 의정아카데미 청소년 의정교실을 개최했다.

  

 신현고등학교 학생들은 전문 강사로 부터 발표력 향상을 위한 스피치 특강을 들은 후에, 실제 조례제정 방식과 동일한 절차로 진행된 모의 상임위원회 회의와 본회의에서 안건을 상정하고 제안 설명과 검토보고, 질의 및 답변, 찬반토론, 표결 등을 통해 의회의 의사결정 과정을 체험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영어수능 절대평가, 게임 셧다운제 완화에 대하여 학생의원들의 5분 자유발언이 있었고, 교복 나눔운동과 교복 공동구매 등에 대한 시정 질문과 함께, 학생인권과 학교폭력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는 안건들인 교실 내 CCTV 설치 조례안 등을 열띤 토론 끝에 의결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스피치특강과 회의 발언을 통해서 여러 사람들 앞에서 말을 잘 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겨서 너무 좋았고, 시의회에서 하는 일을 배우고 직접 회의를 체험하면서 시의원님들이 정말 중요한 일을 한다는 것을 알게 되어 관심이 많이 생겼다.”며 소감을 밝혔다. 
 
또한, 신현고등학교가 소재하고 있는 서구 제3선거구의 최석정 의원은 수료식에 참석하여 “의정교실 참여를 계기로 시의회가 존재하는 이유를 이해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며, 건전한 토론문화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하여 우리사회의 발전에 기여하는 훌륭한 사람이 되길 바란다.”며 학생들을 격려하고 수료증을 전달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