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산 장미원 3, 4단계 조성사업 공사 착수

입력 2015년04월17일 15시0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인천의 진산인 계양산에 대한 대외 이미지 제고와 구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하여 장미원 3, 4단계 조성사업에 착수할 계획이다.

 

지난 2013년부터 시작한 장미원 조성 사업은 계양산 산림욕장 부지 2,986평방미터에 10억여 원을 투입하여 사계장미와 야생초 식재, 로룬타, 토피어리 등 특색있는 시설물들을 설치하여 계양산 숲길 코스와 연계한 구민들의 힐링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그간 1, 2단계 공사를 통해 장미 1,996주와 휴게데크, 목교(木橋), 판석포장, 돌담쌓기 등과 역사체험문화재길과 연계한 기반 시설을 설치하였다,

 

올해 시작되는 3, 4단계 공사는 4월중에 착수하여 11월까지 공사가 진행되고 사계장미와 야생초 식재, 구민들에게 재미와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는 장미아치와 포토존, 로룬타 등 특색있는 시설물 설치가 이루어 진다.

 

구 관계자는 지난 1, 2단계 공사를 통해 조성된 장미원이 구민들의 가족 나들이 공간으로 큰 호응을 받고 있는 만큼 3, 4단계 공사는 그간 수렴된 구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미진한 부분을 보완하고 전통화계 기법의 이미지 도입과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계양산과 함께 구민들에게 사랑받는 여간 공간으로 조성되도록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