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동부 수마트라섬, 군 수송기 주택 밀집지역에 추락'최소 116명 사망자' 발생

입력 2015년07월01일 08시32분 편집국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도네시아 동부 수마트라섬 메단에서 지난달 30일(현지시간) 군 수송기가 주택 밀집지역에 추락하며 탑승객 전원을 포함해 최소 116명의 사망자가 발생했다.


이날 정오 군 물자 등을 싣고 메단 공군기지를 출발해 나투나 제도로 향하던 인도네시아 공군 소속 헤르쿨레스 C-130 수송기는 이륙 2분여 만에 추락해 공군기지에서 약 5㎞가량 떨어진 주거지역의 호텔과 인접 주택을 덮쳤다.


사고 발생 초기 인도네시아 군 소식통은 추락한 수송기에 12명이 탑승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으나 추가 조사 결과 총 113명의 승객이 탑승해 있던 것으로 확인됐다.

아구스 수프리아트나 인도네시아 공군 참모총장은 이 수송기에 승무원 12명, 승객 101명 등 총 113명이 타고 있었다고 보도했다.


일반 승객들은 대부분 군인 가족인 것으로 알려졌다. 사고 직후 현장을 찾은 수프리아트나 참모총장은 "생존자가 없을 것으로 본다"며 현재까지 시신 49구가 확인됐다고 전했다.

하지만 탑승객 전원이 추락과 동시에 사망한 것이 확실시 돼 최소 116명의 사망자가 나올 것으로 당국은 전망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