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의 꿈을 찾는 도시학교 참가학생 모집

입력 2015년07월02일 15시13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2일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인천의 도시계획에 대한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우리도시 인천에 대한 올바른 이해증진을 위해 컴팩스마트시티와 공동으로 인천의 꿈을 찾는 도시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인천의 꿈을 찾는 도시학교는 초등학교 3~4학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시청각 교육과 영상 관람, 전시관 학습, 체험활동 등을 통해 인천의 도시계획 변천사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조선시대 인천개항에서 일제강점기 항만공업도시를 거쳐 현재의 인천에 이르기까지 우리도시 인천의 도시계획 변화과정을 다양한 사진, 그림 등의 시청각 자료와 인천의 과거와 현재를 넘나드는 영상 상영, 인천의 과거, 현재, 미래의 모습을 전시관의 전시물을 활용하여 워크시트 작성하기, OX퀴즈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능동적인 학습활동이 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프로그램은 7월 25일부터 12월 19일까지 매주 마지막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1시30분까지 컴팩스마트시티에서 진행된다.
 

대상은 초등학교 3~4학년 학생으로 매회 20명 이내이며, 교육에 참가하고자 하는 학생은 7월 6일부터 7월 10일까지 실시 기간 중 하루를 선택해 이메일(louder00@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