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부, 한국 몰타 수교 50주년 기념행사 개최

입력 2015년07월03일 20시5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외교부는 한국과 몰타 간 외교관계 수립 50주년을 맞아 양국 민관이 참여하는 문화공연, 비즈니스포럼, 리셉션 등 기념행사를 5일과  6일  몰타에서 개최한다.
 

오는5일 개최되는 문화공연은 주이탈리아대사관(몰타겸임)과 한국국제교류재단이 공동 주최하는 것으로, 우리 국립현대무용단의 대표작 ‘불쌍’과 몰타국립무용단의 ‘슬픈 성모’가 몰타 최대 공연장(객석 1400석)인 MCC무대에 나란히 오를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한국 현대무용을 몰타 국민에게 선보이고 양국이 문화예술을 통해 상호 교감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6일에는 한국과 몰타 두 나라의 기업인들간 사업 및 투자 협력 기회를 발굴하기 위한 목적으로 한-몰타 창조경제비즈니스포럼이 개최된다.
 

이번 포럼은 주이탈리아대사관 및 KOTRA, 몰타무역투자공사(Malta Enterprise)의 공동 주최로 개최 예정이며, 한국의 전자, 항공, 해운 등 분야의 13개 주요 기업과 몰타의 20여개 대표 기업이 참여한다.
 

동 포럼은 Christian Cardona 몰타 경제투자장관 및 이용준 주이탈리아대사의 개회사 및 축사, 협력방안 논의 및 자유토론, 기업간 만남(B2B)의 순서로 진행 o 효성, 엘지전자,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한진해운 등 이탈리아 소재 우리 지상사 및 대원디지텍 등 한인 기업인들은 동 포럼 참석 계기에 Joseph Muscat 몰타 총리를 예방하고 투자 및 경제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아울러, 6일 한국대사관 주최로 몰타 정부 및 양국 경제, 문화계 인사들이 참석하는 기념 리셉션이 개최되어 양국 수교 50년의 우호 관계 발전을 평가하고 향후 협력을 다짐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