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문화가 있는 날 '퓨전국악단 구름 ’ 시청로비 런치콘서트 공연

입력 2015년07월23일 17시47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퓨전 국악단 <구름>

[연합시민의 소리]인천광역시는 7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시청 로비 중앙홀에서 젊은 국악과 함께 하는 런치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29일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인천시청 중앙홀 로비에서는 전통을 이어받아 재창조하는 퓨전국악단 <구름>이 관현악 협주로 댄싱퀸, 맘마미아, 비틀즈 메들리, 인연(드라마O.S.T), 판소리 쑥대머리 등을 공연하는 런치콘서트를 열릴 예정이다.
 

한국근대문학관에서는 유네스코 세계 책의 수도를 기념해 ‘한국인 보다 더 한국을 잘 아는 러시아 출신의 귀화인’ 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박노자 교수를 초청해 <식민지 조선인이 본 중국 그리고 화교>라는 주제로 인문학 특강을 개최한다.
 

군·구에서도 문화가 있는 날 공연이 이어진다.

연수구청은 통기타와 함께하는 추억의 7080을 주제로 ‘Y-코러스’ 런치콘서트가 펼쳐지며, 연수문화원은 연수구 부수지 근린공원에서 앙상블 ‘다나루’의 퓨전국악이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계양구청에서도 구립여성합창단과 게스트초청 공연으로 구성된 로비음악회가 공연된다. 강화문화원은 악기연주가 마련되어 있고 인천영상위원회에서는 무성영화 ‘검사와 여선생’을 인천여성가족재단 대강당에서 상영한다.
 

이와 함께 남구 영화공간주안, 수봉도서관, 서창도서관, 소래도서관, 트라이볼, 컴팩스마트시티, 강화작은영화관 등에서 무료영화가 상영될 예정이며, 신세계백화점 인천점(4층)에서는 오후 2시, 서울바로크 합주단 공연이 열릴 예정이다.
 

문화가 있는 날은 매월 마지막 수요일에 지속적으로 운영되며 공연장, 영화관, 박물관 등 주요문화시설을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각종 문화공연 일정은 인천문화예술정보 스마트폰 앱 “아이~큐”를 통해 시민들이 손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젊은 퓨전국악 공연을 통해 무더운 여름을  잠시나마 잊고 생활 속 여유를 즐기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