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교통본부, 시민들과 함께 수도권 교통정책 아이디어 발굴

입력 2015년08월17일 13시20분 임화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수도권교통본부(본부장 김복기)는 수도권 광역교통정책에 대하여 시민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정책을 찾기 위해 교통정책 제안공모를 실시하고 지난 12일 본부 대회의실에서『2015년 수도권 교통정책 제안공모 심사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총 24편의 교통정책 제안서가 접수되었으며 2차례의 심사위원회를 거쳐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2편 총 5편의 수상작이 가려졌다.
 

수상작 선정은 본부 부서장과 서울·인천·경기연구원의 교통전문가를 심사위원으로 구성하여 수도권 교통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의 창의성과 실현가능성이 탁월한 주제를 제출한 작품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공모전 시상식은 오는 21일 본부 대회의실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최우수상 200만원, 우수상 100만원, 장려상 50만원의 시상금이 각각 수여된다.
 

수도권교통본부 김복기 본부장은 “시민들의 생활과 밀접하게 연결된 교통문제는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국가나 지자체에서 기본적으로 해결해주어야 할 복지차원의 문제이며 시민들의 더 많은 관심과 행정기관의 노력이 어우러질 때에 교통문제 해결이 가능하므로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지지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수상작은 수도권교통본부 홈페이지(www.mta.go.kr) 에 등재하여 공공기관 및 시민에게 적극 홍보하고 교통정책에 즉시 반영될 수 있도록 중앙정부 및 수도권 3개시·도와 협의하고 효과검증 등이 요구되는 교통제안은 연구과제 및 본부자체 시범사업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