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군 장병에게 보내는 감사편지' 접수 시작

입력 2015년08월28일 23시1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병무청(청장 박창명)은 8월 31일부터 9월 30일까지 ‘우리의 자부심 우리의 자랑, 국군장병 여러분  사랑해요’를 주제로 ‘군 장병에게 보내는 감사편지’를 접수한다고 전했다.
 

지난 2010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6회째인 ‘군 장병에게 감사편지 보내기는 나라를 위해 헌신하는  장병들을 격려하고, 우리 국민이 그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편지 등에 담아 보내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올해 ‘군 장병에게 감사편지 보내기’는 손편지쓰기협회와 함께 추진되며, 지방병무청별로 편지를 전달할 부대를 미리 지정해 병사들에게 전하고 싶은 내용을 담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병무청 누리집을 통한 온라인 홍보 외에도 많은 국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대학축제·지역축제 등 현장  접수도 할 계획이다. 2014년도부터 병무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걸그룹 A-pink 멤버 전원도 군 장병을 응원하기 위해 손편지 쓰기 대열에 참여한다.
 

‘군 장병에게 감사편지 보내기’에 참여를 희망하는 국민은 지방병무청에서 제공하는 엽서 또는 본인이 마련한 편지지 등에 써서 지방병무청 또는 인터넷 편지쓰기 페이지(http://www.mma-event1.kr)로 제출하면 된다.
 

군 장병에게 감사편지 보내기’를 통해 지난해까지 감사편지 등 총 334,132건을 접수해 전달했으며,올해는 국군의 날을 전후해 군 장병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박창명 병무청장은 “군 장병에 대한 국민들의 따뜻한 응원은 병역이행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는 만큼 많은 국민의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