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계양구,'정명 800년, 계양으로 함께 마실가자’ 운영

입력 2015년09월21일 13시0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21일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가 계양 정명(定名) 800년을 맞아 청소년을 대상으로 계양의 유구한 역사와 문화를 즐겁게 알아보는 계양 역사문화 탐방 프로그램인 ‘정명 800년, 계양으로 함께 마실가자’를 계양문화원 주관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계양 역사문화 탐방은‘계양(桂陽)’이라는 지명이 고려시대인 1215년에‘계양도호부’로 처음 나타난지 800년을 맞아 지역 곳곳을 탐방하며 유구한 역사와 전통, 문화를 알아보는 한편, 참가자가 함께 즐기는 놀이를 통해 산업사회의 병폐인 단절과 소외를 해소하고 우리 고유의 훌륭한 전통인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계양 역사․문화 탐방의 참가대상자는 초등학교 1~3학년, 초등학교 4~6학년, 중학교 1~2학년, 3그룹으로 나누어 오는 10월 10일부터 10월 25일까지 토요일, 일요일에 6회에 걸쳐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마감시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구에 따르면 탐방 장소로는 오랜 기간 지역의 행정 중심지 역할을 해온 부평도호부 청사와 지역 인재를 길러낸 부평향교를 비롯하여 삼국시대에 처음 축성된 계양산성, 1919년 3․1만세운동의 현장이었던 황어장터 3․1만세운동 기념탑 등을 역사문화 해설사와 함께 돌아보며 계양 지역의 생생한 역사를 알아보며 함께 참여한 친구들과 같이 노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계양구 관계자는 “계양 정명(定名) 800년을 맞아 이번 프로그램은 우리 지역의 잊혀 가는 역사와 문화를 청소년과 함께 살펴보며 미래를 준비하는 한편, 현대사회에 들어 청소년들이 집안에서 혼자 컴퓨터 게임을 즐기는 등 사회와 단절되며 옅어져 가는 공동체 의식을 되살리는 첫 걸음으로 청소년들에게 함께 노는 즐거움을 경험토록 하는 두 가지 측면에 중점을 두고 준비한 만큼 많은 구민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기타 계양 역사․문화 탐방‘계양으로 마실가자’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인천 계양구청 교육문화과(032-450-5838)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