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부교육지원청, 학교교권보호위원회위원장 연수 실시

입력 2015년11월19일 15시0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숙)은 지난 18일 동부 관내 초ㆍ중ㆍ사립고등학교 약 100여명의 학교교권보호위원회위원장(교감)을 대상으로 교권보호 관련 전문성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교권침해 사례의 지속적인 증가로 명예퇴직 신청자가 급증하면서 교권이 실추하고 교원들의 사기가 저하되고 있는 현시점에서 교원이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학교와 교육청 차원의 예방 및 대응 체계의 필요성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인천광역시교육청 이희관 교권담당변호사는 교원의 교육활동 보호에 관련된 법규체계 및 해당 법령의 주요 규정을 바탕으로 교육활동의 범주 및 그 침해에 대한 보호의 법적 의미를 관련법령과 최근 법원의 판결 및 사례를 들어가며 상세하게 설명하였고 함박중학교 노현호 교감은 학교교권보호위원회의 이해, 교권 침해의 일반적 대응 절차와 유형별 대응 방안에 대해 강의하면서 위원장의 역할의 중요성을 되짚으며 교권 침해 예방에 대해 함께 노력하는 분위기를 조성하였다.
 

동부교육지원청 이영숙 교육장은 “교권침해 사안 발생 시 적극적인 교원보호로 교원의 사기를 증진시켜 교사가 안심하고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교육풍토를 만드는 것이 교권과 학생 인권이 상호존중되는 바람직한 학교문화를 조성하는 것”이라며 학교교권보호위원회위원장인 교감의 역할을 강조하고 격려하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