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경비안전본부,정비기술 공유 '함정장비 고장 사례집' 발간

입력 2015년12월16일 23시1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국민안전처 해양경비안전본부(본부장 홍익태)는 함정 정비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탑재 장비별 고장원인, 정비방법 등 기술공유를 위한 함정장비 고장 사례집을 발간하였다.
 

사례집에는 그 동안 발생한 고장사례를 분석하고 장비별, 유형별로 함축성 있게 정리하여 함정 승조원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정비사항과 응급조치 요령을 수록하였고, 사례별로 장비 작동원리와 고장 시 관련사진들을 곁들여 알기 쉽게 작성하였다.
 

 장비고장 사례집의 주요내용으로는 경비함정의 심장이라 할 수있는 주기관(Main Engine)을 비롯하여 각종 장비들의 기계적·전자적 작동원리에 대한 개요, 고장 발생원인과 응급조치 요령 및 예방정비 방법 등을 사례별로 작성하였다.
 

 이외에도 각 해양경비안전서에서 긴급한 고장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업무분야별 매뉴얼과 지역별로 수리전문 업체 현황도 수록하였다.
 

 해양경비안전본부 이원희 해양장비기술국장은 “이번에 발간되는 함정장비 고장 사례집은 최일선 현장 직원들이 함정 운용시 정비기술과 지식을 공유, 활용토록 함으로써 각종 장비 고장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해양주권 수호를 위한 함정 가동률을 높이기 위해 정비창 확장사업과 함께 함정정비반 운영활성화 등 정비역량 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