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설관리공단, 효율적인 운영 위해 조직개편 실시

입력 2016년01월18일 23시12분 윤준연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시설관리공단이 2016년도부터 변경되는 사업범위를 반영하여 효율적으로 조직을 운영하기 위해 조직개편을 실시하였다.
 

또한 시 소관부서와 부서별 업무를 통일하여 원활한 업무운영을 도모하고, 공정하고 청렴한 조직을 만들기 위해 기존 2본부 1부 1관 13팀에서 2본부 1부 13팀으로 개편하였다.
 

2015년도까지 공단에서 운영하던 청소년 수련관은 올해부터는 분리위탁 되어 청소년 사업은 청소년 전문재단이 운영하고, 수영·헬스·시설물 관리만 공단에서 담당하며, 평생학습팀에서 관리한다.
 

또한 복지택시(희망네바퀴) 증차에 따라 수요가 높아질 것에 대비하여 기존 관리부서였던 복지서비스팀을 교통복지팀으로 개편하여 정원을 확대하였다.
 

종량제봉투사업의 경우 환경사업팀에서, 시흥시체육관은 체육시설팀에서, 견인·번호판은 교통복지팀에서 운영하여 시 소관부서와 업무를 통일하여 원활한 업무 운영을 도모한다.
 

또한 청렴윤리를 강조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공단을 형성하기 위해서 청렴클린팀을 지방공기업 설립운영기준에 따라 이사장 직속 부서로 개편하였다.
 

공단은 상반기 채용 공고를 거쳐 조직을 확대하고 개편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공단관계자는 “금번 조직개편을 통해 업무 효율성이 증진되고 공단 업무의 투명성이 한층 더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