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계양구 방문, ‘시민행복 토론회’ 시간 가져

입력 2016년01월26일 17시5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26일 유정복 시장의 방문을 맞아 생생한 시민의견 청취와 지역균형 발전을 위한 구정 주요업무 및 현안사항에 대해 보고를 받고 소통과 계양구 가치의 재창조를 위한 ‘시민행복 토론회’ 시간을 가졌다.


이 날 시장방문은 계양구 주요현안 청취, 시민과의 대화, 계양구 7급이하 직원과의 오찬 간담회 순으로 진행되었는데, 주요업무보고에서는 박형우 계양구청장이 구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서운일반산업단지 조성 등 7건의 주요사업 및 특수시책에 추진상황에 대한 보고가 진행되었으며,이어, 계양구의 당면 현안사항인 ▲계양산성 복원 정비 사업 ▲계양IC 화물공영차고지 확대 조성 ▲목수천(효성배수분구와 작전배수분구의 하수가 집중되어 처리되는 지점) 악취개선 사업 ▲계산3동 신축을 위한 계산새길 1공영 주차장 부지교환 등 총 4건에 대한 시의 적극적인 행정․재정적 지원을 건의했다.
 

시민과의 행복 토론회에서 구민들은 ▲계산택지내 공영주차장(4개) 이관 ▲야구장 건립 지원 ▲주민불편을 초래하고 있는 경인아라뱃길 주변지 개발 등을 건의했으며, 유정복 시장은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현장검증 등 적극적인 검토를 주민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고 가장 시급한 과제부터 하나하나 풀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